Lucky Jules
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본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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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말 손쉽게 발급 받을 수 있는 서비스라 짧게 설명해보고자 합니다.
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서비스?
건강보험 자격의 취득이나 상실 등의 변경 건에 대해서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.
1. 홈페이지 접속하기
자주 찾는 서비스 >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을 클릭합니다.
2. 확인서 발급 진행합니다.
하단에 있는 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
회원 또는 비회원 신청하기를 골라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.
3. 신청인 정보 입력 후 발급신청하기
알애에 주민번호 뒷자리 표시 혹은 미표시에 대한 체크, 수령방법을 선택하고 >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.
4. 신청내역 결과 확인 후 출력하기
민원신청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자동으로 나오지만 그렇지 않는경우에는
MyGOV > 나의 서비스 >
5. 출력하기
위에 문서출력을 누르면 자동으로 인쇄 미리보기 팝업창이 뜹니다. 우측상단에 있는 [인쇄] 를 눌러서
원하는 방식으로 프린트합니다.
저는 혹시 한 두번더 인쇄 할 수 있어서 보통 PDF 파일로 컴퓨터에 저장해놓고 사용하는 편입니다. 정부24에서는 한번 인쇄하면 또 못하거든요! 정~말 간단하죠! 다음에도 좋은 팁정보를 가지러 오겠습니다
아래에 로그인 필요없이 누를 수 있는 [좋아요 버튼]은 저를 정말 힘나게 합니다. 그럼 끝! ^0^)/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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